Untitled Document
                           
                 
 
영국

 

다음은 영국 여행 준비하면서 도움을 얻었거나 예약을 했던 사이트입니다.
(업데이트중)

[유의사항]

  • 아래의 영국 예매 사이트들은 공인인증이나 n-Protect 설치 없이 그냥 카드 폼에 입력하면 됩니다. 모두 Confirm 메일을 보내주는데, 이 메일을 창구에서 보여주면 바로 확인해 주더군요. 현지에서도 카드 꺼내서 그을 일도 없었는데, 뮤지컬 때만 표 받으러 갈때만 예매시 입력했던 카드와 같은지만 확인 하더군요.
  • 영국내에서 발급하지 않은 카드로 예매할 때는 수수료가 2%정도 더 부과됩니다.
  • 숙소 예약 시는 주인에게 도착하는 시간을 비교적 정확히 알려줘야 하는데, 영국인이고 한국인이고 주인이 집 비우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호수마을은 우리가 도착하는 시간이 산책시간이라며 문에 열쇠를 걸어 뒀더군요. ㅡㅡ
  • 숙소든 공연이든 컨펌 메일에는 비교적 자세한 insturction이 적혀 있는 경우가 많으니 한번쯤은 잘 읽어 두세요. Stratford-upon-Avon 숙소 컨펌메일에는 '저녁 8시까지 회신이 없으면 예약이 취소된다'고 해서 부랴부랴 메일을 다시 보낸 적이 있습니다. (다른 곳도 정확한 도착 시간을 미리 알려 달라는 편이었어요. )

National Rail Enquiries - Official source for UK train times and timetables

영국 철도 노선 조회, 운임, 경로 추적 - 영국은 아직 고속철도가 없습니다. 대부분 기차가 한번에 가는 법이 없고 노선을 많이 바꿔타야 하는데요, 여기서 그나마 기차 운행 시간, 걸리는 시간, 갈아타는 역 등을 알아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국 내에서 인터넷 쓰기가 원활하지 않을 것 같으면 프린트가 필수 입니다.

 
Browsing Cumbria GoLakes website
호수마을 B&B (Bed & Breakfast) 검색하고 예약하기 - 호수마을은 풍경도 좋고 게스트 하우스들도 예쁘지만 영국식 아침식사가 가장 잘 나오는 곳중 하나 입니다. 나중에 런던에 가서 제 돈 주고 사먹어도 호수마을에서 차려주던 아침식사만 못하더군요. (다른 곳 숙소는 아예 쨈, 버터 등등 늘어놓고 직접 갖다 먹으라는 곳도. ㅜ.ㅡ) 이 곳을 가신다면 꼭 영국식 아침식사를 드셔 보세요. :)
 
http://www.andersontours.co.uk/
스톤헨지와 바스 버스 투어 - 저도 이 상품을 이용한 분에게 추천 받아 이용한 곳인데, 제법 큰 규모의 투어 회사답게 가이드도 친절하고 운영이 능숙합니다. 이 투어에는 스톤헨지 입장료와 Roman Bath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스톤헨지에는 약 1시간 동안 머물고 나머지는 Bath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Bath는 로마시대 유물이 잘 남아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했어요. ^^ (현지에서 한국인이 운영하는 상품도 반값 정도에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 더 이상의 정보는 얻지 못했네요.)
 
The London Eye's official website for the best online ticket prices, guaranteed
런던 아이 예약 - 시간이 넉넉한 분은 줄을 서서 타도 되지만, 그렇지 못한 분은 미리 예약을 해서 제 시간에 타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예약을 하면 약간의 할인도 되고요. 런던아이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여름은 저녁 9시)까지 운영되는데, 30분마다 탑승할 수 있습니다.
 
http://www.ticketmaster.co.uk/
현재 상영중인 뮤지컬 조회하고 예매하기 - 영국 뮤지컬은 상당히 인기가 많아서 좋은 좌석은 1달전에도 이미 예매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지구별 여행사
Brit Rail 티켓 구매하기 - 저는 Brit Rail 3일 연속 티켓을 사서 기차를 타고 다녔는데, 이 티켓만 있으면 정해진 기간 동안 영국내 기차는 훌쩍 올라탈 수 있어서 미리 예매를 안해도 되고, 창구에서 기다리거나, 일일이 요금을 물지 않아도 됩니다. 영국 기차요금도 상당히 비싼 편이니 기차를 많이 타려면 (유레일 패스처럼) 브릿레일 패스도 필수!입니다. 티켓은 지구별 여행사에 주문했더니 바로 다음날 택배로 받아 볼 수 있었어요. 또한 히드로 공항과 패딩턴 역간 15분만에 가는 히드로 익스프레스도 이 티켓으로 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