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4/100] 2014년 소셜미디어 6가지 예측

Comments

  1. 연말이라 그런지 2013년 결산과 2014년 예측이 많다. 내 관심사인 소셜 미디어도 내년 예측이 분분한데, 그 중에서 한 기사를 골라 번역해 보았다.
  2. 예전에는 원문에 충실할려고 어색한 번역투라도 그냥 두었었다. 덕분에 멀쩡한 우리말도 번역문투가 되기 일쑤였다. (앞의 1-2회 번역은 특히 그렇다.) 가능한 자연스럽게 고치려고 노력중이다.

6 Predictions for Social Media in 2014

4회. 출처 : Business 2 Community, 저자 : Chris Hoell, 원본은 여기, 내 맘대로 의역 많이.


2013년을 결산하고 2014년을 예측하는 이 즈음, 소셜 미디어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생각해보자.

2013년을 예측할 당시에는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들은 소셜 미디어도 다른 디지털 업계와 비슷한 단계를 밟을 것이라 예상했었다. 즉, 모바일 기기에 더 중점을 두게 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도달하기 위한 소설미디어 사용법의 이해가 늘어날 것이며, 마케팅 전 분야에 걸쳐 소셜 미디어 제휴가 있을 것이며, 방대한 양의 소셜 미디어 정보와 소셜 캠페인을 통해 마케터들은 그들의 고객을 한층 더 이해하게 되리라 예상했다.

이러한 경향들은 지속적으로 이어지겠지만, 그래도 특히 2014년에 주목할만한 새로운 영역과 트렌드가  있다.

글로벌 소셜 미디어 서비스들 (출처 : business2community)

글로벌 소셜 미디어 서비스들 (출처 : business2community)

1.  소셜 비즈니스는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다.

경영진이 소셜 미디어의 잠재력을 인식하면서 마케팅 부서 뿐만 아니라 조직 내로 확대할 것이다.  일부는 이미 영업, HR 그리고 CS 부서에  적용되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이 일상 업무가 되었다. 딜로이트의 최근 조사에서는 기업이 IT, 운영, 공급망 관리, 위험 관리 심지어 금융에까지 소셜 미디어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2. 이미지 사이트들이 급속도로 성장할 것이다

2013년은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에서 시각 기반의 콘텐츠의 공유로 급격히 전환하는 시기였다.  링크드인이나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이들 서비스에 접속하면 뉴스피드에서 인포그래픽이나 비디오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사진은 1000 개의 단어를 말한다”라는 옛 표현도 있지만, 어쨋든 이 경우에는 맞는 말이다. 이미지와 비디오들은 평이한 텍스트 콘텐츠가 하지 못하는 메시지를 묘사하는 능력이 있다. 시각적인 콘텐츠는 이러한 기능성과 힘 때문에 마케팅에서 점차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Slideshare나 Tumblr, Instagram과 같은 사이트의 사용자가 점점 늘고 있다. 수완 있는 기업들은 그들의 브랜드를 이런 사이트에서 포지셔닝 할 방법을 찾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공유할만한 콘텐츠를  만들 것이다.

 3. 마이크로 콘텐츠를 사용하는 네트워크가 계속 될 것이다.

확실히 140로 작성된 콘텐츠는 더 이상 효과가 없다. 사람들은 지루하지 않은, 즉각적이고 시각적인 콘텐츠를 원한다. 그렇다고 Twitter나 Facebook, YouTube가 없어진다는 말은 아니다. 젊은 고객을 찾는 마케터라면 Snapchat이나  Vine, 그리고 Instagram 같은 실시간 이미지 사이트가 마케팅 전략에 더 중요할 것이다.

4. 특정 플랫폼 기반 한 콘텐츠들이 늘어날 것이다.

소셜 마케팅은 마케팅팀이 하나의 콘텐츠를 개발해서 고객에 도달시키기 위해 마치 총을 쏘거나, 누군가가 받아 쳐주길 바라며 넓은 네트에 던지는 식으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각 네트워크는 특정의 사용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 마케터들은 각 플랫폼의 특정 사용자들을 위한 특화된 콘텐츠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자신들의 네트워크를 보고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맞는 콘텐츠를 디자인한다.

 5. 소셜 미디어 광고가 증가할 것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접속한 사용자들은 타임라인에서 기업들의 광고 메시지를 볼 수 있다. 2014 년에는 소셜 광고비 지출이 증가할 것이다. 소셜 광고는 기존의 전통적이거나  “올드 스쿨, Old School”식의 광고에는 없는 뛰어난 플랫폼을 제공한다. 상당한 양의 정보를 이용해서 마케터들은 특정한 광고 대상자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소셜 광고들은 예전 형태의 온라인 광고보다 효율성과 전반적인 ROI 측면에서 훨씬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Facebook 광고는 약 0.2%  클릭률을 보여 주지만 광고 트윗은 타겟 고객의 1-3%의 참여율을 보여준다. 클릭당 광고료(cost-per-click)는 이전 형태의 온라인 광고보다 훨씬  낮으며, 어떤 광고 마케터들을 따라잡을 것인지 지켜보고 있다.  소셜 광고는 모바일에서 훨씬 효과적이다. 2014년말까지  전세계 14 억 이상의 스마트 폰이 보급될 것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우리는 이제 겨우 소셜 광고의 표면 정도를 긁은 것이다.

6. 구글플러스는 4대 소셜 미디어중 하나가 될 것이다.

내가 다른 기회에 이야기를 나눈 마케터들은 대부분 Google+를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지 알고 있었다. 우리는 모두 구글플러스를 사용 하는 것이 필수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Google은  SEO 실험의 일부에 Google+를 포함하여 확실히 보여주었다.  구글플러스에는 월 실제 사용자 3억4천3백만 유저가 있는데, 이는 페이스북 10억 사용자와 함께, 거대한 잠재고객이 될 수 있다.  더 이상 Google+를 소셜 미디어에서 무시할 수 없다.

2014년은 B2B와 B2C  마케터 모두에게 큰 성장과 전략 발전의 해가 될 것이다.

당신은  2014년의 소셜 미디어  트렌드가 뭐라고 생각하는가? 코멘트란에 의견을 남겨 주시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