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5/100] 구글 허밍버드(Google Hummingbird)에 적합한 콘텐츠 개선방법 5가지

Comments

  1. 구글은 정확한 검색을 위해 검색엔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2. 나는 Google이 검색엔진의 업데이트된 내용을 공유하고, SEO 규칙만 잘 지키면 Google에서 노출시켜줘서 좋다. 국내 N사에 비해 공정하고 신뢰할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국내 포탈사이트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고 SEO를 이용한 설치형 블로그를 쓰는 이유이기도 하다)

5 Tips To Improve Content Marketing After Google’s Hummingbird

출처 : business2community, 저자 : Phil Lauterjung , 원본은 여기,


Google HummingBird 업데이트에 따라 콘텐츠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졌다.

지난 몇년간 검색엔진은 블로그나 웹에 작성한 키워드가 사용자가 검색 창에 입력한 키워드나 구절이 일치하는가로  웹사이트의 실제 가치를 평가해왔다. 그 동안 검색 결과는 단순하게 사용자의 관점에 의존했었지만, 이제  Google은 이러한 키워드들이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판단하게 되었다.

지난 9 월말, Google 은 Hummingbird를 발표하면서 검색 알고리듬을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업데이트의 목적은 사람들이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단어나 문구들의 다양한 의미들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좀더 분명히 알기 위해서였다. 

Google  Hummingbird 에 맞춰 콘텐츠 마케팅 을 개선 할 수 있는 팁이 5가지 있다. 

google-hummingbird-algorithm

1. 고객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 작성하라.

지금은  *승인 기반 permission-based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을 늘리기 좋은 때이다. 고객은 콘텐츠의 질을 판단하고, Google은 그 고객을 만족시키려 하기 때문이다. 요청하지도 않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웹사이를 개편하고 이메일을 보내는 것은 별 소득이 없다. 사람들이 검색을 할 때는 그들이 질문이나 중요한 결정의 기준이 되는 유용한 정보나 직접적인 답을 찾고 있을 때이다. 웹콘텐츠가 품질을 갖추려면 반드시 이러한 요구들이 충족되어야 한다.

[역자 주] *승인 기반 permission-based 마케팅  :   세스 고딘 Seth Godin이 유행시킨 용어로,마케터들이 구매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고객 동의를 얻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이메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받는 이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한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엄선된 목표 고객을 구할 수 있고, 검색엔진 측면에서 보면 검색을 제품에 관심이 있거나 실 구매자가 검색을 하므로 좀더 정확한 결과를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승인 기반 permission-based 마케팅’과 반대되는 말은 ‘끼어들기 Interupting Marketing 마케팅’으로, 세스 고딘은 허락 없이 끼어들어서 자신의 광고를 일방적으로 선전하는 방식은 효과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2. 웹콘텐츠에 쓰이는 언어들을 검토하라.

Hummingbird는 모바일과 음성 검색에 연동되어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온라인 검색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람들이 검색창에 왜 특정 단어나 문구를 입력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만한 다른 대체 단어나 동의어가 있는가? 예를 들어 당신이 부동산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다고 했을 때, 첫 주택 구매자나 주택을 매매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정확한 키워드나 주제를 넘어서 콘텐츠에 이러한 아이디어도 포함시켜야 한다.  고객관리 기술은 그들이 ‘무엇을 검색하고 있는가’ 만큼 ‘왜 검색하고 있는가’에도 반드시 촛점을 맞춰야 한다.

Amit Singhal, senior vice president of search at Google, introduces the new 'Hummingbird' search algorithm. (사진 출처 :  Reuters)

Google 의 검색 파트 부사장인 Amit Singhal이 새로운 ‘Hummingbird’ 검색엔진 알고리듬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출처 : Reuters)

3. 콘텐츠는 공유될 수 있어야 한다.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에서 아이디어, 의견, 기타 유용한 정보를 공유 하고 있다. 당신은 이러한 소셜 미디어 금광에 진입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웹페이지나 블로그는 가능한 한 쉽게 사람들이 그들의 친척 , 친구, 동료와 공유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한다.

4. 웹콘텐츠는 반드시 흥미롭거나 매력적이어야 한다. 

전문적인 웹 콘텐츠들은 결코 둔하게 쓰여져서는 안된다. Google의 Panda와 Penguin 알고리듬은 비슷한 저품질의 콘텐츠들을 연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가볍거나, 오래되었거나 혹은 무관한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들도 처벌했다. 사람들은 글을 신중하게 읽는 독자가 아니라 단순히 훑어 내려가는 스캐너와 같다. 처음 몇초 동안 흥미있는 것을 찾지 못하면 가버린다. 만약 좋은 품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어렵다고 느낀다면, 아웃소싱하라.

5. 웹콘텐츠들은 명확하게 당신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블로그나 웹 콘텐츠는 반드시 방문객들이 명확한 답이나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조화 되어 있어야 한다. 방문자들은 답을 찾기 위해 다른 곳에서 헤매고 싶어하지 않는다. 방문객들이 이 브랜드가 무엇이고 무엇을 하는지 추측하게 하지 말라. 가장 좋은 콘텐츠는 전적으로 정직하고 투명하다.

Google은 검색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구글봇은 검색 의도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중이다. 우리의 과제는 ‘어떻게 하면 우리의 목표 고객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인가?’ 이다. 핵심 요소는 적합성이며, 단순히 몇개의 키워드로 타케팅하는 것 이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