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13/100] 소셜미디어 초보자 가이드

 


The Definitive Beginner’s Guide to Social Media Marketing

출처 : DAILY TRENDING STORIES, 저자 : Suzy Smith, 내 맘대로 의역 많이.


1220181197.social-media-guide

 

소셜 미디어는 비즈니스의 정수와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데 있어 지금까지 나타난 것 중 가장 넓은 경기장과 같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용자 수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각각의 플랫폼들은 당신이 당신의 메시지가 도달하기 원하는 고객에게 더욱 통제적이고 정확하고 보낼 수 있도록 플랫폼 스스로 정교하게 변하기도 한다.

소셜미디어는 많은 사람이 자신의 삶에 대해 커뮤니케이션하는 일련의 웹사이트 그룹이라고 일컬어진다. 각각의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은 서로 다른 특성과 사용자층, 스타일, 포맷 그리고 혜택을 가지고 있다.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텀블러, 레딧이 있다. 수많은 플랫폼들 중에서 비즈니스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방법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

다음의 팁들은 소셜미디어 사용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미리 피해가도록 도와줄 것이다.

1. 게시물의 수명을 생각하라.

소셜미디어를 이용할 때는 항상 당신이 비즈니스 측면에서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항상 머릿속에 비즈니스 메시지를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인터넷에서 보이는 것들은 인터넷이 지속하는 한 남아있게 된다. 한번 인터넷으로 들어간 것을 다시 인터넷 밖으로 꺼내오기란 쉽지 않다.

트윗을 지워도 트윗을 봤던 사람들이 못 봤던 것처럼 할 수 없다. 그리고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공유하는 것을 멈추게 하지 못한다. 소셜미디어의 정글에 무엇인가를 던져 놓으면 스스로 생명을 갖기 시작한다.

2. 전문적이고 정중한 태도로 대하라.

인터넷 게시물의 긴 수명을 생각해보면 당신의 메시지는 전문적이고 정중해야 한다. 프로페셔널한 톤을 유지하는 것은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다른 이들과 의사교환 할 때는 정중해야 한다.

3. 논쟁을 피하라

과열된 논쟁이나 다른 사람을 부정적으로 말하는 것을 피하라. 보통은 논쟁에서 비켜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특히 감정을 부추기는 논쟁은 특히 피하라. 당신이 뭐라고 하던 잠재적인 고객이 될 사람을 모욕하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4. 논쟁적인 이슈를 다루지 않는다.

어떤 기업은 그들의 지지기반을 다지는데 논쟁적인 이슈를 내세우기도 하지만, 당신이 모든 소셜미디어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때까지는 이 전략은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다. 소셜미디어 초보자들은 당신의 사업이나 브랜드에 해를 끼칠 것 같지 않는 방법으로 경험을 쌓는 것이 좋다. 단순한 실수는 누구도 해치지 않지만, 논쟁을 일으킬 수 있는 실수는 당신의 사업에 오명을 입힐 수도 있다.

 5. 자신의 영향력을 넓혀라.

서로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사용자는 겹칠 수도 있지만, 서로가 겹치지 않는 사용자들도 많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하면 여러 개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만드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 소셜미디어 각각은 모두 다르므로 관리하지도 못할 만큼의 계정을 서둘러 만들 필요는 없다. 소셜 미디어에 너무 압도되거나 잘못 사용하는 것을 피하면서도 결국엔 여러 개의 플랫폼을 이용해 자신의 비즈니스를 알려야 한다. 보통 비즈니스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같은 것을 이용한다. 각각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시간을 갖고 배우라. 몹시  어렵지는 않다. 그리고 소셜미디어 세계에서 당신의 영향력을 넓혀라.

6. 뉘앙스

각각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당신의 온라인 존재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려주는 고유의 뉘앙스를 갖고 있다. 소셜 미디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어쨋든, 어떤 뉘앙스들은 각각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직접 사용하는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되긴 한다.) 소셜미디어의 사용법이나 사이트 내에서의 행동 규범을 읽어 보라.

7. 포스팅을 올리는 시간을 고려하라.

콘텐츠를 포스팅하는 데에도 기회가 있다. 포스팅하기에 가장 좋은 최적의 시간이 있을 것이다. 잘못된 시간에 게시하면 더 많은 노출을 얻을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가장 최대한 노출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을 찾아라.

8. 포스팅의 양도 중요하다.

포스팅하기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 양이 있다. 포스팅의 양은 당신이 중점적으로 관여하고 있는 대화나 사진이나 다른 요소들에 의해 좌우된다.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충분하지 않은 양은 효과가 없다.

9. 당신의 청중이 누구인지 알라.

당신의 핵심 청중이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당신의 제품이 특정 연령대를 위한 제품이라면 다른 연령대에 적합한 전문용어 사용은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당신이 해야할 일은 당신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게시물을 보게 하는 것과 같은 낭비를 없애고 직접적으로 학생들에게 도달하는 것이다.

10.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라.

당신의 사업을 촉진시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업의 메시지를 강화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회사 계정으로 비생산적인 논쟁이나 별 상관없는 방대한 토론에 관여한다면 이는 매우 비생산적이며 잠정적으로 사업에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다.

11. 상호작용을 잘하라.

사람들이 당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흥미를 보이면, 그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은 좋다. 사람들이 당신의 페이지에 대해 말하는 것에 대해 정증하게 대응하고, 만약 그들이 적절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메시지를 지우고 당신에 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은 좋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은 당신의 브랜드에 더 좋다.

12. 10번과 11번 사이.

상기 10번과 11번 사이의 선을 긋는 것은 중요하다. 당신의 페이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과의 즐거운 상호작용은 좋다. 하지만 부정적인 사람들은 좋지 않다. 이 것을 다루는 일은 당신에게 달렸다. 하지만 정보가 너무 많거나 부족함의 경계, 그리고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해로운 상호작용은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13. 플랫폼 간의 차이를 안다

모든 플랫폼은 다르다. 트위터에 좋은 것은 페이스북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어느 플랫폼에서 좋은 것은 다른 플랫폼과 상호작용하기에는 좋지 않을 수 다는 것을 기억하라.

14. 당신의 사업에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라

많은 비즈니스들이 많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동안, 어떤 플랫폼들은 당신의 사업에 좋지 않을 수 있다. 당신 사업 형태에 적합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유지하는데 더 관심을 기울이는 편이 좋다.

15. 소셜미디어 컨설턴트들을 활용하라.

당신을 웹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컨설턴트들이 있다. 소셜 미디어를 막 시작할 때부터 조언을 얻어 보는 걸 고려하라.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

소셜미디어는 당신의 사업을 광고하기 위한 아주 훌륭한 수단이다. 그리고 당신의 고객이나 파트너가 될 사람들에게 당신의 정체성을 보여 줄 수 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많고 시간이 소요 될 것이다. 이 글은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소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지식을 계속 업데이트 하라.

위에 나열된 함정을 피하고, 이 팁들을 이용해 소셜미디어 계정들을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대한 자료를 찾아 읽고, 읽은 것에 대해 적극 행동하면 당신 사업에 소셜 미디어를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번역 후기]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혹시 필요한 사람 있을까 하여 공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