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6/100] Micromanager(사사건건 통제하는 관리자)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

Comments

  1. Micromanager는 처음에는 ‘사사건건 통제하는 관리자’로 번역했다가, 성품보다는 관리측면이 강한 것 같아서 원문대로 바꾸었다.
  2. 통제 불안은, 기사에 나오는 내용대로, 본성이 나빠서라기 보다는 뭔가에 심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물론 그 압박감은 매우 주관적이고 쓸데없이 과도하여 남까지 못살게 구는 것이 문제.
  3. 나를 괴롭히는 사람들을 피하기만 보다는, 그들과 잘 지내는 법이 필요하다. 사실은 내가 그들을 괴롭히고 있을지도 모른다. -,.-;;
  4. 내용을 보니 이 Micromanager는 편집증과 강박증이 심한 것이, 꼭 나 같네! (에헤라디야~ 먼산)

How to Manage a Micromanager

출처 : Fobes, 저자 : Deborah L. Jacobs, 원본은 여기, 내 맘대로 의역 많이.


(이 기사는 ‘어떻게 원하는 직업을 얻을 것인가‘ 공동저자인 Simon North의 초청 글이다)

만약에 Micromanger와 일해 왔다면, 이것이 얼마나 비생산적이고 의욕을 저하시키는 것인지 알것이다. 이 통제에 집착하는 머저리(Control Freak)는 위임하기를 거부하고,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의심하며, 당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라도 자신감없게 만들어 버린다. 당신 스스로 간단히 해치울 수 있는 일도 두 배의 시간이 걸리게 만든다. Micromanager는 당신의 일을 다시 하면서 당신의 수고를 먼지처럼 날려 버릴 것이다.

사사건건 간섭하는 관라자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

사사건건 간섭하는 관라자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

물론, 당신도 화를 내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고실업의 시대에 별다른 선택이 없다. 차라리 Micromanger를 다루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더 나을 지도 모른다.

왜 이렇게 행동하는지 동기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종종 이런 행동은 자신감 부족, 고용 불안, 개인적 성과와 동시에 팀의 성과를 내기 위한 것과 같은 불안을 통제하기 위해 나타난다. 가정에서 뿌리 깊은 심리적 문제와 이슈 또한 직장에서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들 중 몇몇도 Micromanger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잘 조절한다.

당신이 취할 수 있는 8가지 실용적인 방법들을 알아보자. 

1. 패턴을 찾으라.

Micromanger의 행동은 놀라울 정도로 예측이 가능하다. 그들의 행동을 관찰해보라. 아마 그들이 더 초조해하는 어떤 특정한 상황,  시간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포인트를 알면 그들의 불안을 달래는데 도움이 된다.

2. 요구를 예측하라.

무엇이 그들을 자극하는지 알고나면, 스트레스를 주는 것을 미리 앞서 예방하여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다. 잠재적인 문제들이 커지기 전에 미리 막으라. 그들에게 나는 항상 적극적으로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여주라. 이것은 그들이 마이크로 관리 모드에 빠지지 않고 스트레스를 주는 포인트들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3. 공감을 보여라.

Micromanger는 뭔가에 대한 압력을 받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이들의 처지를 이해하고 그 짐을 기꺼이 나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라. 이는 도움을 주는 것 만큼이나 간단한 일이다. 혹시 동료가 내일 아침 일찍 회의가 있는데 같은 시간에 아이를 꼭 학교 버스에 태워야 할 수도 있다. 오늘 당신이 무엇을 도울 수 있는지 묻는다면 내일이 더 쉬워질 수도 있다.

Show Empathy

Show Empathy

4. 신뢰할만한 사람이 되어라.

사무실에서 모두가 제 시간에 나타나고 업무 마감을 지킨다면 훨씬 쉬워질 것이다. Micromanger들은 통제하지 못한다는 느낌을 싫어한다. 만약 팀의 일부가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Micromanger는 공격적이 되고 다른 사람들에게 불공평한 요구를 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같은 팀원이라면,  Micromanger에게 모든 것이 꼭 정확하게 돌아가는지 조바심을 낼 필요는 없다고 달래며 조정할 방법을 찾아라.

5. 역할 모델이 되어라.

Micromanger에게 당신이 대접받고 싶은 대로 대접하라. Micromanger에게 공간을 주어라. 그들을 억누르거나 사사건건 통제하지 말라. 다른 사람과 협력해서 당신의 관리 방법이 어떻게 다른지 보여주고, 똑같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라.

6. 부드럽게 말하라.

Micromanger들은 그들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지 못한다. 실제로 그들은 사사건건 통제하는 관리스타일이 일을 생산적으로 만든다고 믿는다. 그들의 장점에 대해 격려하고 지지하라. 대립하지 않으면서도 이 사람들의 사사건건 간섭하는 관리스타일이 당신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게 할 방법을 찾으라. 약간은 가벼움과 경박함이 긴장을 분산시킬 수 있다. 아니면 그냥 그 또는 그녀에게 항상 의심받고 믿지 못한다는 느끼면 기분이 어떨지 물어보라. 

7. 다른 사람에게 알려라.

당신에게 어떤  사람들의 사사건건 통제하려는 본능을 중화시킬 의무는 없다. 그리고 당신 혼자 이러한 고통을 받을 필요도 없다. 당신의 팀원들에게 당신이 어떻게 Micromanger의 불안을 달래고 있는지 설명하고 그들도 똑같이 하라고 격려하라.

8. 끼어 들라.

만약 Micromanger가 팀원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면 이를 상부에 알리도록 하라. Micromanger가 조직에 중요한 기술이나 자질을 갖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다른 팀원들에게 해가 미치지 않도록 리드하는 것은 이 사람 상사의 역할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