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1/100] 트위터의 더 많은 팔로워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10가지 새로운 통계들

Comments

나의 나태함을 버리고 최신 트렌드를 공부하고자 외국문서 번역 100개하기 프로젝트 시작.
날마다 1개가 목표이긴 하지만, 일주일에 1개라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_-

번역이 틀려 지적당할까봐 걱정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함 해보자. =.=;;


10 Surprising New Twitter Stats to Help You Reach More Followers

1회. 출처 : Huffington Post, 저자 : Belle Beth Cooper, 원본은 여기, 내 맘대로 의역 많이.


 

소셜미디어가 너무나 자주 바뀌기 때문에 이의 통계와 트렌드를 따라잡기란 정말 어렵다. 나는 이미 읽은 사실을 자주 잊거나  유효기간이 지난 트위터 통계를 쓰곤 한다.

최근 소셜미디어 통계를 조사했을 때, 트위터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인구가 55-64세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 것은 이러한 변화 중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트위터에서 팔로워 도달률(reach)을 높일 수 있는 흥미로운 트위터 통계를 모아 보았다. 특히 비즈니스에 새로운 소셜미디어를 적용하고 싶다면 이런 최신의 통계가 더욱 의미있을 것이다.

 

1. 브랜드에 대한 트위터 상의 참여(Twitter engagement)는 주말이 17%이상 높다.

겨우 19% 정도의 브랜드만이 주말에 트윗을 하기 때문에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모를 거라 생각한다. 만약 트위터 팔로워들의 참여는 원하나, 주말에 일을 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이 쉬는 동안 트윗을 할 수 있도록 buffer로  예약 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전문가 댄 자렐라(Dan Zarrella)는 트위터 실험을 통해 클릭율이 금, 토, 일에 더 높아지는 것을 발견했다.

twitter stats - weekends - twitter statistics

twitter stats – weekends – twitter statistics

2. 이미지가 있는 트윗은 이미지가 없는 트윗보다 참여율이 2배가 높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트위터에서도 사람들은 사진이 있는 트윗에 더 많은 반응을 보인다.

웹에 있는 이미지를  Buffer로 바로 보낼 수 있다. 크롬 익스텐션을 사용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버퍼 계정으로 이미지 게시물로 보낼 수 있다.

Tweets with image links get 2 times the engagement rate of those without.

3. 100자 미만의 트윗이 17% 참여율이 더 높다.

이 또한 페이스북과 비슷한 통계다. 글자 수가 적은 게시물이 페이스북과 트위터 양쪽 플랫폼에서 참여율이 더 높았다.

댄 자렐라 연구를 보면 링크 포함한 120자에서 130가 가장 효과가 좋았다.

Tweets with less than 100 characters get 17 percent more engagement.

4. 트위터에서 가장 급격히 늘어나는 연령대는 55-64세이다.

만약 당신이 청중(audience)들을 늘리고 싶거나 새로운 트위터 유저들을 찾는다면, 그들은  더 나이 많은 층이될 것이다. 트위터 사용자의 연령대가 높아질 수록 당신은 더 넓고 다양한 대상의 사용자들을 얻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통계는 일반적인 소셜미디어 통계와 겹치며, 인구 통계와도 상관관계가 있다.

5. 해시태그가 있는 트윗이 2배 더 참여율이 높다

지금까지는  ‘해시태그는 최소로 하란’ 말을 들어왔다. 하지만 해시태그 하나나 두개 정도는 세개 이상을 쓰는 것 보다 21% 더 참여율을 높인다.  해시태그가 종종 특정한 토픽이나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대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특히 참여율을 높이려면 적당한 해시태그를 게시물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해시태그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도 흥미롭다. 해시태그의 힘이 강해진 것이 결과적으로 놀랄 일은 아니다.

Tweets with hashtags get two times more engagement.

6. 제품에 대해 사용자가 쓴 트윗의 66%이상이 모바일 사용자들이다.

모바일 사용자를 대상으로 할 때 명심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 사이트를 링크하는 것이 좋다. 트위터 사용자 이름을 멘션하면서 링크나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것은 새 브라우저 창을 열기 싫거나  Twitter 클라이언트에서 검색하기 싫은 모바일 사용자에게 도움이 된다.

모바일에 최적화 소셜미디어 출판도구를 갖추는 것은 예전보다 훨씬 더 중요해졌다.  모바일로의 이동은 향후 몇개월 몇년 동안 더욱 분명해 질 것이다.

7. 모바일 Twitter 사용자 들이 통근 중에 Twitter를 사용할 가능성이 181%이다.

트위터를 할 때, 고객이 어디 있을지, 무엇을 하고 있을지 생각해보라. 만약 이른 아침이라면 고객들은 사무실로 출근하는 중일 것이다. – 이 시간에 그들은 아마도 지루해하면서 흥미로운 무언가를 찾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그들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다.

모바일 사용자는 직장이나 학교 시간에 Twitter를 사용할 가능성이 119% 다. 그러니 이 시간대에 효과가 없을거라 생각하지 말고 시도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저녁 식사시간은 팔로워들에게 소식을 전하기에는 가장 좋지 않은 시간이다.

Twitter users who mostly use a mobile device are 181 percent more likely to be on Twitter during their commute.

Followerwonk 로 팔로워들이 온라인 상태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때를 감지하여 이 시간에 맞춰 Buffer로 예약하면 도움이 된다.

Link: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Buffer 사용법

8. 전파자(Amplifiers)들은 DM을 보낼 확률이 122% 높다.

Amplifiers are 122 percent more likely to send direct messages.

트위터 조사에 의하면, 전파자들(Amplifiers, 다른 사람보다 리트윗을 많이 하는 사용자들)은 DM을 보낼 확률도 높다고 한다. 그 중 90 %가 TV 프로그램에 대한 트윗이었다. 이  사용자들은 TV 시청과 같은 그들의 일상적인 행동과 습관들을 이야기 하면서 트위터를 아주 가까운 친구나 가족과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특히 누구나 DM을 보낼 수 있게 만든 최근의 정책(그러나 곧 취소됨. Anyone can DM you if you allow it (update: Twitter removed this feature again!)) 마케터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가져다 주는 것 같다.

9. 만약 리트윗을 요구한다면, 안할 때보다 12배 더 리트윗 될 것이다. ‘리트윗’이라는 단어를 직접 쓴다면 23배가 더 높다.

이건 정말 흥미롭다. 리트윗을 요청하는 것은 실제 팔로워들을 얻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알고 있었다. 그런데, ‘RT’대신 ‘리트윗(Retweet)’이라고 쓰면 보통 평균보다 23배 이상 리트윗되는 횟수가 높다고 한다. 그리고 이건 어려운 일도 아니다.

Your tweets have a 12 times higher chance of being retweeted if you ask for it, and 23 times higher if you actually spell out the word

10. 링크가 포함된 트윗은 리트윗 될 가능성이 86% 더 높아진다.

사진과 마찬가지로, 링크는 트위터 사용자에게 효과적이다. 링크는 참여율보다는 리트윗률을 올리는데 더 효과적이다. 또한 현재의 팔로워들의 참여율을 높이기보다는, 새로운 팔로워들에게 도달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참여율은 사진으로 늘려라)

결론 : 이제 어디로 가야 하나?

가장 최신의 트위터 통계는 트위터의 미래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보여준다.

Twitter 새로운 변화를 이용하려면, ‘트윗이나 페이스북 게시물이나 이메일 그리고 블로그 포스트에 가장 최적의 시간이 언제인지 알려주는 과학적인 가이드‘를 참고하라. 그리고 고급 Twitter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멋진 제목(Headline)을 쓰는법에 대한 과학적인 가이드’ 또한 좋은 참고가 될 것이다.

*이 기사는 원래 Buffer 블로그에 게시되었던 것임.

Image credits: Twitter, Dan Zarrella, Linchp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